티스토리 뷰

반응형

월트 디즈니 창립

미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인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1923년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들의 첫번째 애니메이션 영화인 "신데렐라"가 성공적으로 세상 밖으로 나왔다. 이후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리틀 마약왕" 등의 애니메이션 영화들을 통해 성장해나갔다. 디즈니는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많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고, 예를 들어 미키마우스, 신데렐라, 인어공주, 알라딘, 아이언맨, 타노스, 토이 스토리의 우디와 버즈, 스타워즈의 루크 스카이워커와 다스 베이더 등 우리에게 익숙한 캐릭터들이 있다. 디즈니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영화 TV 프로그램, 뮤지컬, 테마파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전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다. 또한 픽사, 말, 루카스필름, 마블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다른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을 인수하며 사업영역을 확장시켰고, 텔레비전 쇼 산업에서는 "미키 마우스 클럽", "더 라이온 킹" 뮤지컬 그리고 "파이레츠 오브 카리비안" 영화 등이 있다.  2019년에는 디즈니 플러스(Diasey+)라는 OTT(Over-The-Top) 플랫폼을 출시하여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였고, 테마파크와 관광 사업에서도 크게 성공을 이루었다. 아이들이라면 좋아하는 디즈니 랜드는 1955년에 개장되어 21세기에는 세계 각지에서 디즈니 테마파크로 뻗어나갔다. 

월트 디즈니 핵심가치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가치를 소개하고자 한다. 첫번째는 콘텐츠 우선이다. 언제나 최상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전 세계 누구나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두번째, 고객 만족은  세계적인 기업들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이듯 디즈니에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예상치 못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세번째는 혁신과 창의성이다.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해 선구자 역할을 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려고 노력한다. 네번째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책임이다. 사회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기업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마지막으로 모든 직원들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직월들을 배려하여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키고, 직원들이 일과 개인의 삶을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게 하기위해 노력한다. 이러한 기업의 가치가 지금의 월트 디즈니 컴퍼니를 만든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월트 디즈니의 다양한 사업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많은 사업을 통해 수익을 내고 있지만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업은 다음과 같다. 첫째, 미디어 네트워크이다. ABC, ESPN, Disney Channel, Freeform, FX, National Geographic 등의 미디어 네트워크는 매출의 대부분을 차치하며, 이를 통해 방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스포츠 중계권 수익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두번째, 테마 파크 및 리조트 사업이다. 월트 디즈니 월드와 디즈니랜드 등의 테마파트와 리조트 역시 매출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특히 디즈니랜드 테마파크는 전 세계적으로 체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미국 플로라다의 월트 디즈니 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로 4개의 주제 공원과 2개의 워터파크로 이루어져있다. 그리고 미국 캘리포나아의 디즈니랜드는 월트 디즈니가 최초로 만든 디즈니랜드로 월트 디즈니의 생가와 가까운 지역에 위치해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이다. 해당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많은 영화들 특히 스타워즈, 마블, 픽사 등의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여 매출 수익을 올리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