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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슨 앤드 존슨의 역사

존슨 앤드 존슨(Johnson & Johnson)은 1886년 로버트 우드 존슨, 제임스 우드 존슨, 에드워드 화이트 존슨 삼 형제에 의해 미국 뉴저지 주 뉴런버그에서 창립된 제약회사이다. 초기에는 메디컬 가스, 희석된 피코린산, 재활용 가죽 팔레트 등을 생산하였고 20세기 이후부터 의료 기기 및 의약품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대하였다. 창립자 중 한명인 로버트 우드 존슨은 의학박사였고 그는 정치와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의학을 연구했다. 현재 존슨 앤드 존슨은 1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의약품, 의료기기, 소비자 제품 등으로 병원, 의료진 그리고 환자들에게 의료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용 탈모 치료제 '볼딘(Baldin)', 천식 치료제 '브리온(Breathine)', 창상 치료제 '반드시(Band-Aid)' 등이 많은 제품군 중 일부로, 존슨 앤드 존슨은 인체 대체 부품, 의료용 로봇, 인공 심장 및 혈갱 흐름 모니터링 장치와 같은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2021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100대 기업 중 하나로 꼽히며 약 8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전 세계에 13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존슨 앤드 존슨의 유명한 제품

존슨 앤드 존슨의 유명한 제품은 의료 제품과 보건용품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매출에 크게 영향을 주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 스텐트이다. 생명 과학 분야의 주요 제품 중 하나로 스텐트는 심장 및 혈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관형성 장치이다. 두번째는 리스테린으로 구강 보건 제품이다. 구강 내 세균 제거와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사용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로 꼽힌다. 구강 고민, 기능 맛 세 가지 기준으로 총 10가지의 맛이 있으며,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타이레놀이다. 최근 코로나19를 겪으며 타이레놀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해열진통제로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이다. 통증 및 열을 낮추기 위해 사용되는 해열진통제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의약품이다. 또한 고객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생산하는 산타크루즈(Santa Cruz) 브랜드와 아기들의 피부 건강을 위한 제품인 존슨즈 베이비(Johnson's Baby)도 존슨 앤드 존슨의 유명한 제품으로 알려져있다. 

존슨 앤드 존슨의 기업철학과 핵심가치

존슨 앤드 존슨은 "사람들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자"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있다. 1943년 창립자 로버트 우드 존슨에 의해 기업 가치가 제정되었으며, 기업의 모든 사업 활동에 중요한 규범으로 자리잡았다. 세 가지 핵심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 중심이다. 존슨 앤드 존슨은 언제나 고객의 요구와 니즈를 우선시한다.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두번째, 도덕성이다. 항상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행동으로 직원, 고객,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해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한다. 마지막으로 혁신성이다. 항상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생각을 추구하며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고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 이러한 철학과 핵심 가치는 존슨 앤드 존슨의 모든 사업활동에 반영하며, 고객과 사회에 대해 책임과 의무를 강조하였고 이는 존슨 앤드 존슨이 글로벌 건강산업에서 가장 신뢰받는 유명한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던 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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