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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창립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기업인, 발명가, 투자자인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JB 스트롤, 마틴 에버하르트 등에 의해 2003년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가 설립되었다.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고 전 세계적으로 보급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회사명은 세르비아 출신의 물리학자 니콜라 테슬라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져있다. 설립 후 전기 자동차,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장치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에서 큰 성과를 이루었으며, 2008년 로드스터(Roadster)를 첫 번째 모델로 출시하며 자동차 산업에 현식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Model S, Model X, Model 3 등 다양한 모델의 전기차를 출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2012년에는 대중적인 모델 S를 출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태양광 패널과 에너지 저장 장치인 Powerwall 및 Powerpack을 출시하며 에너지 분야도 확장해나가고 있다. 2021년 기준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세계 최대의 시가총액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일론 머스크의 창의성, 비전과 대담한 발언은 테슬라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이끌었다.
테슬라의 기업철학
테슬라의 기업 철학은 지속가능한 미래, 혁신 그리고 고객 경험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친환경적인 기술 개발과 에너지 저장 시스템 개발로 인류가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두번째, 혁신이다. 테슬라는 혁신을 추구하며 기존의 산업 구조를 파괴하고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것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 경험이다. 이는 테슬라의 가장 중요한 경영 철학으로 고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니즈를 수렴하고 반영하여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구매 및 유지 보수 등의 전반적인 부분을 개선하고 있다. 이러한 철학 중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사례는 '테슬라 모델 S'이다. 해당 모델은 전기 자동차로서 성능명에서도 뛰어나고 친환경적이라는 점에서도 인기가 있다. 더불어 충전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슈퍼차저라는 충전기를 개발하여 설치하였고, 전국 어디서든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다른 기업과 자사의 기술을 공유하며 더 큰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한 '오픈 패트언트'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전기 자동차 산업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되며,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의 사업계획
본문테슬라의 사업계획은 전기차 생산 및 판매,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저장, 자율주행 기술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번째는 테슬라의 가장 대표적인 사업인 전기차 생산 및 판매이다. 모델S, 모델X, 모델Y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해당 모델들은 각기 다른 시장과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다. 또한 자사 충전기와 슈퍼차저링 스테이션을 설치하여 전기차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두번째는 태양광 발전장치 및 에너지 저장장치인 Powerwall과 Powerpack을 생산하여 태양광 에너지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비즈니스로, 탄소 배출을 줄이는 새로운 에너지 모델에 대한 이슈와 수요가 증가하면서 더욱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 분야의 최고 기술력을 갖춘 전문가들을 찾아 고용하고 있으며, 자사 차량에 적용해 시범 운영을 하고 있다. 이후 미래에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택시 서비스, 로봇 택배 서빗 등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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